본문 바로가기

재무테크/생활경제

포장이사, 이사 시 주의할 사항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맞춤형 포장이사 추천. 이사할 때 주의할 사항,이사 후 배치 등 유의사항 정보

새학기, 새학년, 방학기간을 맞아 이사를 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텐데요. 요즘들어 날씨가 워낙 한파인지라 이사하기에 적절한가에 대한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그러나, 날씨탓으로 돌릴 수 없는 이유도 계약 만료기간이 있기 때문일 거라 생각됩니다

이사라는 것은, 상당히 손이 많이 가는 일이기 때문에 많은 부분을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이사 시 사전/사후 주의할 사항과 이사 후 풍수지리적인 측면 등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 이사 시 주의사항

1. 신뢰성 있는 업체인지 확인하라

이삿짐 업체는 관허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관허업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은, 각 시 도별

운송주선업협회를 통해 확인하거나...

신뢰성 있는 인터넷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또 피해보상 이행보증보험에 가입한 관허업체 선정이 필수입니다.

2. 계약 전 이사업체와 충분히 상담하라

이사 작업환경의 다양한 점이나 이삿집 물량에 따라 작업인원이나 시간이 다르고, 이는 이사비용과 상당한 관련이 있습니다.

때문에 이사업체와 사전에 충분히 상담을 해야 합니다.

이사 전에 전화나 방문견적을 통해 충분히 상담을 해야 이삿날 불미스러운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무조건 저렴하다고 업체를 쉽게 결정하지 말라

이사는 말 그대로 서비스입니다.

때문에 저렴한 가격은 그 값을 하게 되지요.

그렇다고 비싼 것만이 필수조건은 아닙니다.

금액을 합리적으로 제시하고 있는지 잘 따져보고 제 값을 치르고 제대로 된 이사를 하는 것이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피해를 막는 방법입니다.

4. 반드시 서면 계약하라

계약을 할 때는 구두나 전화 계약이 아닌, 서면계약을 해야 하며, 운반차량이나 작업인원 및 에어컨 탈부착 등의 부대 서비스 부분을 확실히 기재해야 합니다.

또 식대나 수고비 등의 미요구사항을 포함하여 사전에 추가 운임 시비를 방지하는 것도 방법이 됩니다.

5. 보관이사 할 경우 중요물품에 대한 목록을 작성하라

짐을 빼는 날과 이사할 곳에 들어가는 날이 맞지 않아 이삿짐을 보관해야 할 경우, 보관장소가 믿을만한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특히 중요물품에 대한 부분은, 물품 목록을 작성하고 봉인을 요구해 차후 있을 수 있는 분실이나 훼손에 대비해야 합니다.

 

# 청소시 주의사항

1. 해당업체 직원인지 확인하라

일이 들어올 때마다 파출부나 인력시장에서 사람을 불러 일을 시키는 곳이 많습니다.

해당업체 직원에 같은 일을 계속하게 되면, 팀워크가

잘 이루어져 노하우가 쌓이기 때문에, 더 깔끔하게

청소하게 됩니다.

2.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하라

청소 종류에 따라, 장비가 갖추어져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요소에 맞는 장비와 세제약품이 갖춰져 잇어야 깔끔하게 정소됩니다.

3. 적당한 가격을 받는지 확인하라

인건비나 점심, 기름값이나 소모품 등 적당한 가격을 제시했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4. 사후서비스를 무료서비스로 광고하는 업체는 피하라

# 이사 후 생활풍수 인테리어 방법

이사를 하고 난 후, 침대는 어디에 놓고...

책상은 어디에 두어야 할지, 냉장고는 어디에 두어야 할지 등의...가구를 어떻게 놓아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포장이사를 하면 알아서 잘 놓아주긴 하지만,포장이사 업체에서 놓은 구조가 마음에 들지 않은경우도 없지 않지요.

그럼 이사 후 생활풍수 인테리어 방법에 대하여 몇가지 알아봅니다.

1. 집안 출입구 거울

집안의 출입구와 마주보게 되는 거울은 들어온 행운을 돌려보낸다고 이야기 합니다.

보통 이렇게 설치하는 경우는 많지 않지만 잘못 설치한 경우, 바꾸는 것이 좋겠지요.

2. 냉장고와 전자레인지의 경우, 가까이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전자레인지의 화기와 냉장고의 냉기가 충돌하면 지출이 많아진다고 하네요.

만약 이 두 제품을 함께 두게 될 경우, 그 사이에 식물을 놓아두면 좋다고 합니다.

3. 화려한 무늬 커튼

너무 화려한 무늬의 커튼 소비가 강해져 재물올 줄어들게 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차분한 색상을 가진 커튼을 달아놓는 것이 좋겠지요.

4. 침대커버와 커튼

이 두가지가 함께 화려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하나가 무늬가 있다면, 다른 하나는 무늬가 없는 것으로

음양 조화를 이루게 하는 것이 좋지요.

5. 단색 무늬 쇼파

단색 무늬의 쇼파는 가정운을 무미건조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커버가 단색인 쇼파를 사용하고 있다면 쿠션이나 부분 포인트를 화려한 무늬를 가진 것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요.

 

이사 이전 시 준비방법

 

집 이사를 하는 경우도 많지만 회사 이사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이전에 대한 부분에 대하여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많이 하겠지요. 책상이나 서랍 등의 짐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그리고 서류들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오늘은 이사 이전 시 준비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이사 사전 준비방법

1. 책상, 서랍, 캐비넷

집기 안에 있는 사물이나 서류를 포장합니다, 책상의 개인 사물은 개인적으로 보관하거나

포장하고 서랍이나 캐비넷, 책상 열쇠는 모두 잠그고 본인이 가지고 있습니다.

2. 전화기, 쓰레기통, 소모품

계약서를 확인한 후, 2~3개월 전에 현 입주빌딩 관리실에 이전 의사를 통보합니다.

3. 금고

금고 안은 모두 비우고, 보안관련 회사에 연락하여 안전장치를 해제합니다.

4. 건물 임대계약

계약서를 확인한 후, 2~3개월 전에 현 입주빌딩 관리실에 이전 의사를 통보합니다.

5. 이전 안내장 준비

안내장을 준비하여 이전할 사무소의 약도를 삽입하여 누락된 거래처가 없도록 발송합니다.

6. 전화 이전 수속

2개월 전부터 현주소의 관할 이동통신사에 계약자 성명과 현주소, 이전주소를 준비하여 이전 신고합니다.

포장이사 후 집안 정리하는 방법

힘들게 짐을 정리하고, 이사하게 될 집에 도착하여 가구들까지 집안으로 들였다면, 이제 집안 정리를 해야 하겠지요.

포장이사를 한 후 내 스타일대로 집안 정리하는 방법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 이사 후 집안 정리하는 방법

1. 집안 안전점검

도어락 전문점에 의뢰하거나, 절물점이나 마트에 가서 보조키나 전자도어락을 구입하여 설치하는 것이 좋으며, 우유 투입구 방법 커버도 설치합니다.

집안 열쇠와 방문마다 열쇠가 다 맞는지 파악하고 없는 방문은 열쇠를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2. 가구 배치, 수평 확인

가구는 제대로 배치되어있는지 확인합니다.

가구가 한쪽으로 기울어진 건 아닌지, 가구의 서랍이나 문이 잘 열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가구의 문을 열어보고, 실제로 사용할 때 필요한 공간이 충분한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3. 창고, 식기 정리

창고를 정리할 때는, 베란다 창고에 들어있는 물건을 확인하면 되는데, 잘 쓰지 않는 물건은 안쪽에 자주 쓰는 물건은 앞쪽에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넣어두면 잘 열어보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내용물의 내역을 정리하면서 적어두어, 문 안쪽에 붙여두면 더욱 좋겠지요.

식기를 정리할 때는, 냄비나 프라이팬 등 자주 사용하지만 무거운 식기들은 하부장 윗칸에 넣어두고... 자주 사용하는 밥그릇이나 접시, 국그릇은 서서 손을 뻗어 사용할 수 있게, 상부장 아래 전면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 외 제품들은 뒷쪽이나 한 단위에 수납해두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홍보배너링크